LIFE

LGU+스마트홈 [U+스마트홈] 2단계 인증을 제대로 했는데, 앱에서 오류 메시지가 뜹니다. 왜 그런가요?

히야신스_n 2023. 5. 25.

U+스마트홈 [U+스마트홈] 2단계 인증을 제대로 했는데, 앱에서 오류 메시지가 뜹니다. 왜 그런가요?
앱에서 로그인한 U+ID 계정이 누구의 정보인지 잘 확인해주세요.
U+ID의 가입자 정보가 아닌 다른 사람의 정보로 본인인증을 수행했을 경우, 인증까지는 완료되더라도 앱 이용은 불가능합니다.
제대로 된 가입자 정보를 입력했음에도 본인인증에 실패한다면, KMC 고객센터 (1644-1552) 로 문의해주세요.




U+스마트홈 [U+스마트홈] 개명을 했습니다. 본인인증 시 이름 입력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?
유플러스 고객센터로 문의하여 고객정보 변경을 요청해주세요. 변경이 완료된 후, 변경된 정보로 2단계 인증을 수행해주시면 됩니다.




U+스마트홈 [U+스마트홈] SMS로 전달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했는데, 유효하지 않은 번호라고 나옵니다.
인증번호를 잘못 입력하셨거나, 인증 유효시간이 초과하지는 않았는지 다시 한번 확인해주세요.






U+스마트홈 [AI리모컨] U+스마트홈 앱 화면에 '연결끊김'이라고 나와요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AI리모컨과 사용하는 와이파이 공유기의 네트워크 연결이 원활하지 않거나 끊긴 상태입니다.

먼저 AI리모컨의 전원이 켜져 있는지, 와이파이 공유기가 잘 연결되어 있는지 확인하세요.
전원이 켜져 있고 와이파이 공유기가 잘 연결되어 있다면, 앱 화면에서 [새로고침]을 누르세요. 문제가 계속된다면, LG유플러스 고객센터 국번 없이 101(무료)로 문의하세요.





U+스마트홈 [AI리모컨] U+tv를 등록하고 "헤이클로바, MBC 틀어줘"라고 말해도 채널이 바뀌지 않아요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음성으로 채널 번호를 바꾸는 기능은 네이버 클로바 AI스피커에서만 이용할 수 있습니다.
구글 네스트 허브에서는 기능을 이용할 수 없으니 양해 부탁드립니다.
또한 U+tv UHD, U+tv 사운드바 셋톱박스를 이용하는 경우에만 음성으로 채널을 바꿀 수 있습니다.
만약 네이버 AI스피커와 위 셋톱박스를 이용하는데 음성으로 채널이 바뀌지 않는다면,
아래 방법으로 AI리모컨에 U+tv 셋톱박스를 다시 등록해 주세요. 
        
① U+스마트홈 앱을 실행한 후 [AI리모컨]를 선택하세요.
② 리모컨 목록 오른쪽의 [삭제]를 눌러, 등록된 셋톱박스를 삭제하세요.
③ 목록에서 셋톱 옆의 [+]를 눌러 안내에 따라 셋톱박스를 다시 등록하세요.




U+스마트홈 [AI리모컨] TV를 새로 바꿨는데, 어떻게 다시 등록하나요?
U+스마트홈 앱에서 [AI리모컨] → 리모컨 목록 옆 [삭제] → 기존에 등록한 TV를 삭제한 후 새 TV를 등록하면 됩니다.
티비 옆 [+] 누른 후 안내에 따라 진행하세요.





U+스마트홈 [AI리모컨] TV를 연결하고 싶어요.
아래 방법으로 AI리모컨과 U+tv를 연결해 사용해 보세요. 
         
① U+스마트홈 앱에서 우리집 기기 목록 → [AI리모컨]를 선택하세요.
② TV 옆 [+] → 연결할 TV 제조사를 선택하세요.
③ 일반 리모컨으로 TV 전원을 끄고 앱 화면 아래 [예]를 누르세요.
④ 휴대폰을 TV로 향하게 한 후 화면 가운데 [전원]을 누르세요.
⑤ TV가 바로 켜졌다면 앱 화면 아래 [예]를 누르세요.
⑥ TV 이름을 입력하고 화면 아래 [등록하기]를 누르세요. 
         
▶ 스스로 해결가이드 영상 보며 따라하기
☞ https://youtu.be/Rzr1xJLUO7M

※ 가입한 요금제에 따라 데이터 요금을 낼 수 있습니다.


출처: LGU+  FAQ : https://www.lguplus.com/support/online/faq

꼭 보고 가세요!

댓글